장롱면허 클로이의 FCEV 현대 넥쏘 수소전기차 리뷰 feat.자율주행

제가 이런 포스팅을 할 줄은 몰랐는데 (페이퍼드라이버 7년차, 도로주행 4회 불합격자) 우연한 기회에 현대 넥쏘 수소차를 타볼 기회가 생겼어요! 세계적인 (미국의) 친환경차 트렌드가 리튬이온 배터리 전기차여서 이제 전기차가 많이 적응된 것 같아요.곳곳에 전기차 배터리 충전소도 많이 생기고 도로 위 파란 번호판을 단 전기차도 쉽게 볼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한국이 리튬 이차전지 글로벌이거든요! (sk이노베이션, 삼성sdi, lg화학) 수소에너지를 연료로 하는 수소차는 아직 생소한 것 같습니다.한때 친환경 에너지를 개발하자는 국가연구사업으로 수소에너지 연구를 시작했는데… 뭐 여러 가지 이유로… (수익성 때문이죠?)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는 …… FCECFuel Cell Electric Vehicle 수소를 연료전지로 사용하여 전기모터로 주행하는 자동차

흔히 수소차라고 불리는 기본 콘셉트는 수소에너지를 연료로 사용해 전기모터를 돌려 주행하는 자동차입니다.순수전기차(EV)는 리튬이온 이차전지를 충방전을 통해 전기에너지를 이용해 모터를 돌려 주행하는 자동차입니다. 둘 다 휘발유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배기가스는 당연히 나오는 것은 아니지요?수소차는 수소와 공기(산소)가 만나기 때문에 물만 나올 것입니다. 전기차는 단지 아무런 유해물질도 배출되지 않습니다.친환경적인 점에서 미래의 차는 EV가 될 수밖에 없겠죠? 현대차 FCEV 2018 넥쏘nexo

서론은 여기까지 본격 넥쏘 스펙입니다.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친환경차는 국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문제는 충전소…)

이렇게 ev는 번호판이 파란색이에요 (웃음)

이렇게 손잡이도 들어갔다 나온다 그래요!실은 저는 차에 관심도 없고……잘 모르니까…^^찍은 사진이 별로 없네요..;

내부는 이렇습니다!디스플레이가 굉장히 길거든요~ 그리고 전기차라서 무소음! 근데 제일 대단한 건…

자, 율주행.

고속 도로에서 자동 운전 중 넷소···자동 운전도 요즘 핫 트렌드군요(울음).얼마 전 자동 운전 차에 관한 강의를 듣기도 했는데 이렇게 실제로 보면 정말 신기했습니다!나보다 운전 잘하는 것 같아요···물론 아직 완벽하게 상용화된 기술은 아닙니다.제가 느낀 부족한 점은 1. 차선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앞 차와의 간격을 맞추며 앞의 차가 속력을 떨어뜨리거나 내 앞에 다른 차가 무너졌을 때는 속도를 줄일 수도 있지만 차선 변경하면서 주행은 아직 못했어요.기술이 없는 게 아니라 아직 위험성 때문 상용차에는 넣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고속 도로에서 한차선으로 갈 때만 자동 운전할 수 있습니다.2. 차선 인식이 조금 헷갈립니다.:기존 차선을 끄고 새 차선을 그린 도로에서 약간 차선을 잘못 같았습니다. 그런 도로에서는 한쪽에 비뚜름히어 다니거든요.사실 이 정도의 자동 운전 수준까지 온 것만으로도 정말 새 세계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 모드를 켜고 우와 하고 놀랐어요.하루하루 이렇게 발전해가니 원..따라가기 힘드네요.

그런데 수소차가 상용화되기 어려운 이유…그건 수소충전소…. 서울에도 2곳뿐이거든요.

근처 충전소가……65km…사실 수소에너지 자체는 싸지만 수소충전소 건설비용이 엄청나..매우비쌉니다…수십억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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