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7중주

고향의 본을 떠나고 음악의 본거지인 빈에 도착한 청년 베토벤은 그들의 음악 취향이 봉의 그것과 크게 다른 것을 알게 된다.빈민은 나쁘게 말하면 좀 경박한 취향의 소유자이지만 심각한 음악보다는 왈츠 희유곡, 세레나데, 그리고 오페라 등 즐기는 음악을 좋아했다.그의 선배인 모차르트는 빈 사람들이 식사와 연회를 즐기면서 들을 수 있다”background music”을 작곡하는 데 뛰어났지만, 그의 위대함은 이런 음악만 음악적 깊이와 최고의 기법을 녹인 것이라고 한다.베토벤도 그를 알리기 위해서, 그리고 생계 때문에 이런 종류의 음악을 작곡해야 할 압력에 직면했지만 그 응답이 바로 7요소 op20이다.1798년에 작곡되었다고 하는데, 그의 교향곡번과 이 시기에 발표되었다고 한다.그의 귀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할 무렵인데… 그렇긴뭐 아직은…이래봬도 그는 당시 여흥 음악 전통을 따르고 6악장으로 구성하는데, 당시 유행한 디우에루티멩토의 형식을 차용했다고 생각된다.그러나 그 구성이 매우 독창적이라고 한다.관악만으로 이뤄진 구성이 아니고 현악 4중주에 폰, 쿠라, 그리고 바순의 3관 편성을 조합한 당시로서는 매우 새로운 형태이다.먼저 기고한 슈베르트의 8중주의 모델이 된 곡이다.부다페스트 현사의 공연 실황이다.2악장, 4악장, 6악장이 특히 재미있다.2악장은 슈바트의 8중주 2악장에 상응하는 부분으로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들을 수 있다.제4악장도 슈바트의 제4악장에 해당하는데.. 주제와 재미있는 변주다.6악장은 rushing이라는 느낌을 주지만 박진감 넘치고 활기차다.물건 편성이니까 kt s minuet V + 왈츠프리 거쳐모노용 싱글 앰프의 발리 오라 반으로엘라쿠모노의 평판 스피커로 듣는다.연주도 좋고 노래도 좋다.이 곡의 인기가 당시 너무 좋아서 그 후 베토벤의 곡이 묻힐 정도로 베토벤은 이 곡을 굉장히 싫어했다.그리고 이 곡만 좋아하는 당시의 사람들의 음악 수준이 낮다고 투정을 부렸다는데..뭐..노래가 좋은 것은 어쩔 수 없다.연주도 좋고 곡도 좋아.이 곡의 인기가 당시 너무 좋아서 그 뒤의 베토벤 곡이 묻혀버릴 정도여서 베토벤은 이 곡을 무척 싫어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 곡만 좋아하는 당시 사람들의 음악 수준이 너무 낮다고 불평했다던데.. 뭐… 곡이 좋은 건 어쩔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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