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탭 P11 Pro 2세대,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추천
안녕하세요 사진&IT 크리에이터 자유분방입니다. 개인적으로 고사양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잘 접해보지 못한 편입니다. 대부분 저사양으로 태블릿PC를 접하게 되었지만, 평소의 생각은 약간 반응 속도가 느리고 전체적으로 답답하다는 인상이었습니다. 이번에 레노버 P11 Pro 2세대를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11.2인치에 QHD 해상도(2560×1536), IPS 패널, Media Tek Kompanio 1300T 등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두께도 6.8mm로 슬림하고 무게도 480g으로 상당히 가볍고, 큰 사이즈의 태블릿 PC인데 장시간 사용할 때 무리가 없거든요.
레노버탭 P11Pro 2세대
간단하게 박스의 상태를 살펴봅시다. 레노버 탭 P11 Pro라고 쓰여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화이트와 보라색 색상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깔끔한 패킹인 것 같아요.
구성품의 모습을 살펴봅시다. 본품, 메뉴얼, USIM 제거핀, USB-A to C타입 케이블, 충전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는 모습이군요.
참고로 레노버는 프리미엄 애프터서비스 정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제품마다 다르지만 P11 Pro 2세대의 경우 기본적으로 1년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1년 ADPO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란 365일 24시간 상시 상담 가능, 퀵서비스 또는 택배를 통한 픽업 및 수리&배송 절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DPONE 서비스는 우발적 파손 보장 보험으로 1년 무상을 지원하며 과실로 인한 고장의 경우에도 케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확한 A/S 가이드는 서비스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제품 스펙이 좋아도 외산 브랜드를 계속 고민하는 이유 중 하나가 AS 때문인 것 같아요. 특히 태블릿은 야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 레노버 AS 정책을 살펴보면 외국산 브랜드 AS가 미흡하다는 생각을 바꿔주는 것 같네요.
제품 스펙이 좋아도 외산 브랜드를 계속 고민하는 이유 중 하나가 AS 때문인 것 같아요. 특히 태블릿은 야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 레노버 AS 정책을 살펴보면 외국산 브랜드 AS가 미흡하다는 생각을 바꿔주는 것 같네요.
하단부의 모습으로 키보드 독을 연결할 수 있는 홈과 접점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석을 이용한 스냅온 방식의 키보드 팩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프레시젼 펜3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096단계의 필압과 기울기를 섬세하게 감지하는 펜으로 360Hz의 반응 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6.8mm의 슬림한 두께, 480g의 가벼운 무게의 신앤라이트 탭으로 유리 소재 마감 및 스톰 그레이, 오트밀 컬러로 구성되었습니다. 후면부에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카메라는 13MP 자동 초점 f2.8 조리개 카메라입니다. 두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지 더 눈에 띄는 것 같네요.
양 사이드 디자인입니다. 우측에 2개, 좌측에 2개의 JBL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으며 Dolby Atmos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왼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tf 카드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tf카드 슬롯의 모습입니다.
상단 모습으로 볼륨 상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레노버 탭을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정말 많은 발전을 한 것 같아요.
우측에는 2개의 JBL 스피커와 C타입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뒷면에 보시면 JBL과 Dolby Atmos가 탑재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로고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탑재로 상당히 UI도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안드로이드 12 탑재로 상당히 UI도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가장 흥미로웠던 부분 중 하나는 레노버 탭의 Freestyle 기능이었습니다. Freestyle 앱을 설치하여 무선으로 보조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레노버 탭과 연결 후 PC 보조 모니터이자 듀얼 모니터여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작업을 하거나 영상 작업 등을 할 수도 있고, 영상을 켜서 시청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Windows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Lenovo Freestyle을 설치하십시오. 둘 다 설치 후 로그인하면 연결 준비가 완료됩니다.상기와 같이 레노버 탭 P11 Pro 2세대를 보조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태블릿PC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이라 그런지 더 신기했던 것 같아요.보조 모니터로 사용 중인 레노버 탭 P11 Pro 2세대 정보를 잠시 확인해봤습니다. 2560x1536QHD 2.5K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디스플레이 자체가 편안하기 때문에 영상 시청, 사진 감상, 게임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기 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와 2.5K의 높은 해상도, QHD급 선명한 화질, TUV 라인랜드 인증으로 눈 피로를 줄여주는 점, HDR10+ 지원, 최대 600nit 밝기 등이 특징입니다.사진을 봐도 뚜렷하고 선명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유튜브를 4k로 시청해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화면 자체가 꽤 예뻐서 설명하네요.위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4개의 JBL 스피커를 지원해 태블릿 PC임에도 불구하고 웅장하고 높은 출력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때 편안한 사운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간단하게 한 장면 초반 플레이 해봤는데요. QHD 해상도로 플레이해보면 중간 해상도 정도로 플레이할 수 있거든요. 안드로이드 12 기반으로 1세대 대비 120% 향상된 성능 등 다양한 작업에서 편안함을 보여줍니다. 배터리 용량도 8200mAh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인터넷 속도는 와이파이6를 지원하며 다운로드 속도 88.5Mbps, 업로드 속도 93.4Mbps 정도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이 100MBps로 느린 인터넷인 상황에서 거의 최대치에 근접하는 속도가 나고 있네요.각 벤치에서 점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싱글코어 768점, 멀티코어 2342점으로 측정되었습니다.3D mark Wild Life 점수입니다. 종합 점수 4244, 평균 프레임 레이트 25.40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보면 될 것 같아요.이외에도 위에서도 이야기한 추가 구입 가능한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레노버 프리시젼 펜 3에서 보다 태블릿의 활용도를 높이고 스케치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씽크 패드에서 영감을 받은 키보드 팩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각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아마비 케이스 등이 추가로 구입할 수 있는 액세서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높은 디스플레이 스펙에 다른 디바이스와 연동되는 프리 스타일 기능까지 가는 것에 영상이나 이미지 작업이 많은 편이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PC에서 저렴한 고사양의 태블릿을 찾고 계시다면, 레노버 탭 P11Pro 제2세대가 추천입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마켓-레노버 탭 P11 Pro OLED 2…599,000원bit.lyG마켓-레노버 탭 P11 Pro OLED 2…599,000원bit.ly레노버 제품을 소개하면서 레노버코리아로부터 제품 렌탈 및 원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